
고르곤졸라 치즈 소금빵 / 베통
고소한 버터 풍미가 강한 치즈 향에 가려지진 않을지, 소금과 치즈의 만남이 너무 짭조름하게 느껴지진 않을지 긴 고민 끝에 탄생했다는 ‘고르곤졸라 치즈 소금빵’. 블루치즈 특유의 풍부한 맛과 향이 부담스럽지 않게 녹아 들어있다. 소금빵 위에는 화이트 체다 치즈 한 장이 올라가 맛에 한층 포인트를 더해준다.
@beton.kr

치즈케이크 파이 / 파롤앤랑그
바삭한 파이지 안에 바닐라 빈이 콕콕 박힌 치즈케이크 를 담은 ‘치즈케이크 파이’. 치즈케이크에서 치즈와 바닐라의 은은한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위에 향긋한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토핑으로 얹으면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완벽한 밸런스를 이룬다.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 잔을 곁들이기에도 좋다.
@parole_langue

브륄레 / 치플레
서울 3대 치즈케이크 맛집으로 유명한 ‘치플레’의 시그니처 메뉴, ‘브륄레’. 바닐라 빈이 가득 들어간 수플레 치즈케이크 위에 달콤, 바삭한 슈가 코팅이 올라갔다. 설탕을 캐러멜라이즈해서 만든 슈가 코팅을 숟가락으로 가볍게 부순 후 치즈케이크와 함께 먹으면 치즈의 풍미에 달콤함이 더해져 특별한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cheffle_official

뽀또바스크 샌드베이글 / 하츠베이커리
쫀득하고 부드러운 베이글 사이에 황치즈 바스크 치즈케이크, 우유 크림, 황치즈 크림의 조합으로 완성했다. 부드럽고 촉촉, 꾸덕한 황치즈 바스크 치즈케이크가 포인트! 짠맛 60%에 단맛 40%를 더해 조금 더 부드럽고 조화로운 황치즈의 맛을 담았다. 황치즈를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빠져들게 될 맛이다.
@cafe_hazbakery

치즈 스콘 / 플라잉스콘
황치즈가 들어가 특유의 짭조름한 맛과 달콤한 맛이 한데 어우러지는 담백한 스콘이다. 너무 느끼하지 않고 황치즈의 풍미가 입안에 은은하게 퍼진다. 도톰한 크기에 퍼석하지 않고 촉촉한 식감은 스콘을 끊임없이 먹을 수 있도록 한다. 따뜻한 아메리카노 혹은 차와 함께 곁들여 티타임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flyingscone_official

오리지널 트키 치즈케이크 / 트키 도산
바스크 치즈케이크 전문점 ‘트키 도산’의 대표 메뉴다. 반으로 가르면 바닐라 빈이 콕콕 박혀 있는 단면이 등장하는데, 가운데 부분이 마치 크림처럼 부드럽게 흘러내린다. 크림치즈의 부드러운 맛과 옅은 산미가 동시에 느껴져 침샘을 자극하고, 입에 넣자마자 부드럽게 흩어지는 치즈의 풍미가 먹는 내내 혀 끝에 맴돈다.
@tkii.seoul

고르곤졸라 포카치아 / 빵의시간
풍미 가득한 고르곤졸라, 고다, 모차렐라 치즈를 듬뿍 넣고 구워 낸 폭신한 ‘고르곤졸라 포카치아’. 그 위에 올라간 아몬드 슬라이스가 고소함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키며, 달콤한 꿀을 살짝 곁들여 먹으면 짭조름하면서도 고소한 치즈의 풍미가 살아난다. 단짠의 정수를 보여주며 치즈의 맛과 향을 온전히 즐길 수 있다.
@bbangsi_time
월간 베이커리 뉴스 / 박다솔 기자 bbbogiii24@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