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아이디어를 담은 에브리데이 브레드
매일 보던 익숙한 메뉴가 아닌, 색다른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오후의 빵집’ 박영경 저자가 2023년 화제를 모은 베이글 레시피북에 이어 두 번째 책을 선보였다. 이 책은 오후의 빵집의 수많은 레시피 가운데 40가지를 엄선해 수정과 보완을 거쳐 완성했다. 또 단순히 레시피북에 그치지 않고, 셰프가 실제 신제품 개발하는 과정을 전체적으로 소개하며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법, 테스트와 피드백에 관한 팁, 메뉴 구성, 원가 계산과 작업 효율성 검토, 홍보 전략 등 매장 운영 전반에 필요한 실전 노하우도 담았으니 나만의 새로운 빵을 만들어 보자.
박영경‧비앤씨월드‧33,000원
안녕느린토끼 홈메이드 피자 클래스
이 책은 화덕 없이도, 가정용 컨벡션 오븐을 활용해 집에서도 전문점 못지 않은 피자를 완성하는 노하우를 단계별로 정리한 피자 레시피 북이다. 국내에서 안정적으로 유통되는 대중적인 밀가루,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있는 토핑 재료를 활용해 누구나 부담 없이 따라할 수 있으며 계량이 필요한 도우와 소스 등의 재료는 정확한 단위로, 취향에 따라 조절할 수 있는 토핑 재료는 아이콘과 설명으로 보기 쉽게 제시해 실용성을 높였다. 초보자는 어렵지 않게 수준급의 피자를 완성할 수 있고, 숙련자는 완성도를 한층 높일 수 있는 실전 중심의 가이드 북이 될 예정이다.
고윤희‧㈜더테이블‧27,000원
당신을 위한 작은 베이커리
‘선물하기 좋은 귀여운 비주얼의 디저트 레시피’로 8 만 팔로워의 사랑을 받고 있는 홈베이커 ‘소니’의 첫번째 베이킹 북. 초보도 실패 없이 달콤한 디저트를 만들 수 있도록 SNS에서 인기를 끌었던 디저트는 물론이고, 처음 공개하는 디저트까지 총 51가지 레시피를 수록했다. 마음을 전하고 싶은 날 누구에게나 선물하기 좋은 스콘, 머핀, 쿠키, 마들렌, 피낭시에, 쿠키슈 외에도 특별한 기념일을 위해 큐레이션한 스페셜 베이킹 박스 레시피도 함께 만날 수 있다. 누군가를 위해서도 좋지만, 나 자신을 위해서도 언제든지 펼쳐 볼 수 있는 책이다.
박소은‧동양북스‧23,500원
수프&스튜 홀릭
수프 전문점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는 요즘, 수프에 빵 한 조각만 간단하게 곁들이면 간단한 한 끼가 완성된다. 이들을 위해 서울 서촌에서 유럽 가정식을 가르치는 쿠킹 스튜디오 ‘디어버터’의 두 셰프가 제철 재료를 활용한 맛, 스타일, 실용성이 모두 갖춰진 다양한 수프와 스튜 레시피를 전한다. 클래스에서 특히 반응이 좋았던 수프&스튜 메뉴 47가지를한 권에 담아 설명과 함께 자세한 단계별 과정컷, 쿠킹노트 팁까지 곁들여 수업에 참여하는 것 같은 생동감을 느낄 수있다. 책 속 레시피를 하나씩 따라 하다 보면 수프와 스튜의 기본 스킬을 자연스레 마스터할 수 있다.
송하와, 최지애‧레시피팩토리‧23,000원
그린 홈카페 레시피
건강은 특별한 행위가 아니라 매일의 습관이라는 믿음으로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홈카페 레시피를 소개한다. 이 책을 펼치다 보면 제철 재료로 카페인 가득 담긴 커피와 액상과당 음료 대신 자연을 마시는 시간을 즐길 수 있다. 또 특별한 조리 도구와 생소한 재료 없이 영양학적으로 증명된 쉽고 간단한 82가지 레시피 만을 담았다. 몸속 독소를 비워내는 해독 주스, 마음을 다독이는 로즈마리 레몬티, 피로를 깨우는 키위 케일 치아시드 그린 스무디까지 건강한 음료로 일상을 맑고 단단한 에너지로 채워보자.
박진영‧상상스퀘어‧27,000원
월간 베이커리 뉴스 / 박다솔 기자 bbbogiii24@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