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신 트렌드 빵・과자의 이론 및 실무
한국의 제과 제빵 업계 역사와 함께 해온 ‘류재은베이 커리’의 류재은 저자가 빵의 역사부터 최신 트렌드까지 모두 다뤘다. 오토리즈 반죽법, 비가 반죽법, 탕종, 냉동 반죽법, 천연 효모까지 기초부터 탄탄히 소개한다. 특히 제빵 제과를 구분하는 기준, 제과 반죽에 따른 분류까지 그간 궁금했지만 명확히 알지 못했던 이론까지 정리해 궁금증을 해소한다. 마지막에는 수십 년간 쌓인 탄탄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시그니처 레시피까지 수록되어 있으니 이미 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이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예정이다.
류재은‧백산출판사‧25,000원

치즈 클래스
치즈에 대한 수많은 정보가 넘쳐나는 요즘, 이럴 때일수록 치즈 전문가 프로마제가 필요하다. 치즈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치즈 전문 강사인 김은주 저자는 ‘프로마쥬 치즈아카데미’를 설립해 일반은 물론 기관 및 기업 등을 대상으로 교육 및 강연을 하고 있다. 덕분에 치즈를 무엇으로 만드는지, 어떻게 만드는지 등 전반적인 지식을 모두 담고 있다. 치즈를 8가지로 분류해 세세한 차이를 알려주는 것과 동시에 치즈와 음료 페어링까지 꼼꼼히 다뤘다. 국내 유일 공인된 프로마제와 함께 치즈에 대해 즐겁게 알아가는 여정이 될 것이다.
김은주‧미니멈‧28,000원

비건 디저트
일본의 유명 비건 레스토랑 ‘아인 소프’의 오너 셰프 시라이 유키 저자의 15년 비건 요리 경험과 노하우를 한 권에 담았다. 2009년 도쿄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10곳이 넘는 비건 레스토랑을 운영해 온 저자의 비법을 이책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비건 디저트의 기본 재료 만드는 법부터 밀가루와 달걀, 우유, 버터를 대체하는 재료를 사용한 37개의 레시피가 수록되어 있다. ‘비건 디저트’는 달콤한 디저트를 즐기고 싶어도 비건 옵션이 마땅치 않아 고민했던 비건 지향인, 달걀과 우유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이 즐길 맛있는 디저트를 소개하니,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어 보자.
시라이 유키‧리스컴‧18,000원

바이타믹스와 함께 매일을 채우는 건강한 레시피 75
1921년 홀푸드(Wholefood, 자연식품)의 영양을 통해 사람 들의 삶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열정으로 시작된 ‘바이타믹스’ 는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고성능 블렌더 중 하나다. 이책은 바이타믹스 한국 론칭 11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레시피 북으로, 한국 고객들을 위한 한식 및 한국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연구해 한 권의 책에 담았다. 집 한쪽 구석에 방치되어 있던 믹서나 블렌더와 함께하면 스무디, 수프, 딥 소스, 식사 메뉴, 스낵 등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블렌더를 활용한 레시피로 더 건강하고 풍요로운 일상을 시작해 보자.
양지안, 장우석‧㈜더테이블‧44,000원

프로방스에서는 멈춰도 괜찮아
교육그룹 파인만학원 이사장이자 척박한 땅을 여행하는 사진작가 김범 저자가 프로방스의 사계절을 카메라에 담아 돌아왔다. 이 책에서는 그가 여행 중 우연히 들렀던 남프랑스 프로방스에서 얻은 뜻밖의 위안에 관해 이야기하며 30여 개소도시의 돌담과 골목길, 전통 시장과 오래된 성당을 담았다. 문학, 미술, 음악, 패션, 향수에 이르기까지 각 마을에 얽힌 이야기와 볼거리는 독자에게 예술가들의 영혼과 만나는 감동과 사유의 시간을 선사한다. 프로방스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을 구석구석 꼼꼼하게 들여다본 흔적에 함께 여행하고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김범‧비앤씨월드‧28,000원
월간 베이커리 뉴스 / 박다솔 기자 bbbogiii24@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