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함에 진심인 편

박다솔 기자 / 2024-12-27 09:22:11
가만히 걷기만해도 땀이 흐르는 여름, 어떻게 이겨내고 계신가요? 더위에는 모름지기 시원한 디저트가 땡기는데요. 달콤하면서도 시원함으로 더위를 잊게 하는 디저트를 선보이는 데 진심인 곳들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시원한 디저트를 판매하는 곳들을 보여드릴게요.
ⓒ에움

참외 소르베 / 에움      
당도 높고 신선한 성주 참외를 이용한 여름 디저트 ‘참외 소르베’. 영양분이 풍부한 껍질부터 달콤한 과육까지 참외를 오롯이 담았다. 과육을 그대로 조려 만든 청량한 소르베와 올리브 오일, 레몬즙을 버무려 상큼한 참외 샐러드, 달콤한 조각 결약과까지 함께 플레이팅했다. 아삭하고 달콤한 여름철 참외의 진가를 맛볼 수 있는 디저트다.


ⓒ킷사고구마

푸딩 파르페 / 킷사고구마    
일본 킷사텐을 그대로 구현한 ‘킷사고구마’에서 ‘푸딩 파르페’를 선보인다. 탱글탱글하면서 부드러운 푸딩과 고소한 그래놀라, 바닐라 아이스크림, 캐러멜라이징한 바나나 등 여러 가지 식감의 달콤한 맛을 한곳에 모았다. 한 스푼 크게 떠서 시원함을 맛보면 무더위를 잊는 것과 동시에 기억 저편에 있던 추억의 맛이 떠오를 것이다.


ⓒ가배향화

그라니따 / 가배향화      
과일, 설탕, 와인 등의 혼합물을 얼려 만든 이탈리아식 얼음 과자 ‘그라니따’. ‘가배향화’에서는 와인과 커피의 풍미에 라임을 더했다. 특히 층을 쌓아 올리지 않고 각 요소를 세로로 담아 여러 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포인트다. 부드러운 크림위 올라간 애플민트까지 함께 맛보면 그라니따의 시원함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순두부 젤라또

한라 녹차 순두부 젤라또 / 순두부 젤라또
무더운 여름이면 생각나는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젤라또. 강릉에 위치한 ‘순두부 젤라또’에서는 젤라또에 순두부를 넣어 만들어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이 중독적이다. 한라산에서 재배한 녹차를 듬뿍 넣어 만든 ‘한라 녹차 순두부 젤라또’는 진한 녹차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 큰 인기다. 올여름엔 바다를 바라보며 한라 녹차 순두부 젤라또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소소담

리치 아이스티 / 소소담
‘소소담’의 여름 신메뉴 ‘리치 아이스티’는 열대 과일인 리치의 달콤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메뉴다. 리치와 유기농 캐모마일 티의 은은함이 잘 어우러져 혀끝을 즐겁게 한다. 게다가 리치를 통째로 넣어 시원한 과육을 그대로 맛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애플민트가 적당한 상쾌함까지 더해주니 시원한 여름 음료로 제격이다.


ⓒ모모상점

체리 빙수 / 모모상점
여름 하면 빠질 수 없는 과일 체리를 이용한 ‘체리 빙수’. 대구의 빙수 맛집 ‘모모상점’에서 체리 빙수로 여름을 알린다. 100% 체리 생과를 이용해 만든 수제 시럽을 이용하며, 연유를 사용하지 않고 매장에서 직접 끓여 만든 우유 베이스를 사용한다고 하니 더욱 믿을 만하다. 무더운 여름 체리의 새콤달콤함이 가득 담긴 체리 빙수 한입이면 더위를 가볍게 이길 수 있을 것이다.


ⓒ시너리

브라운치즈크로플 / 시너리    
단짠단짠의 정석을 보여주는 ‘시너리’의 시그니처 메뉴 ‘브라운치즈크로플’. 바삭하게 구워진 크로플 위에 아이스크림, 캐러멜 시럽, 브라운치즈가 가득 올라가 인스타그래머블하다. 달콤함만 있는 것이 아니라 브라운 치즈의 짭짤함이 더해져 계속 들어가는 것이 매력 포인트! 입안 가득 시원함과 달콤함으로 여름을 이겨내기 충분하다.



월간 베이커리 뉴스 / 박다솔 기자 bbbogiii24@gmail.com



[저작권자ⓒ 월간 베이커리 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다솔 기자

박다솔 / 편집부 기자

월간 베이커리 뉴스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