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 시간,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하다는 식품 브랜드가 모여 있는 서울 여의도,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식품관. 지난 8월 말 ‘고디바 베이커리’가 이곳에 오픈했다. 더현대는 국내 최대 규모의 F&B 브랜드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다양한 팝업 스토어가 흥행을 이어가는 장소로, ‘고디바’의 새로운 콘셉트를 고객들이 경험하기에 적합한 장소라는 이유에서다. 초콜릿 브랜드에서 운영하는 베이커리답게 고디바 베이커리에서는 초콜릿 터치가 녹아 있는 다양한 베이커리 제품을 만나볼 수 있었다.
소라빵과 고디바 초콜릿의 만남
고디바 베이커리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제품은 소라빵이다. 소라빵에 초콜릿을 다양하게 담아내고자 한 아이디어가 엿보인다. 소라빵 속에는 고디바의 초콜릿 크림이 충전되어 있고 초콜릿으로 한 번 더 빵을 코팅해 눈이 즐거운 완벽한 초콜릿 빵을 완성했다. 소시지 소라빵, 쪽파 크림치즈 소라빵 같이 세이버리 제품에도 초콜릿이 매칭되어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또 주문 즉시 소라빵에 소프트아이스크림을 올려주는데, 이는 고디바가 개발한 다크 초콜릿 아이스크림이다. 초코 소라빵과 초콜릿, 밀도 있는 초코 아이스크림 3가지를 모두 맛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인스타그래머블한 비주얼로 큰 인기다.
이 외에도 크루아상, 빵 스위스, 퀸아망 등 페이스트리 제품과 슈크림 빵, 브리오슈 등 단과자 제품이 고디바 초콜릿와 만난 초콜릿 비에누아즈리 역시 초코홀릭들에겐 놓칠 수 없는 아이템이다.
일상 속 친숙하게 만나는 초콜릿 베이커리
고디바 베이커리 관계자는 “고디바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일상 속에서 친숙하게 선보이는 방법을 고민한 끝에 고디바 베이커리가 탄생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같은 이유에서 노스텔지어를 불러 일으키는 소라빵, 현재 국내 베이커리에서 친숙한 크루아상 등을 아이템으로 선정했다고 덧붙였다.
고디바 베이커리는 전국적으로 지점을 늘리며 국내 소비자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계획이다. 지난 9월 6일 커넥트현대 부산점에 두 번째 매장을 열었고 뒤이어 현대백화점 목동점에 3호점을 오픈했다. 계속해서 성장하는 한국 디저트 시장, 이에 따라 높아지는 고객 수준에 맞게 선보일, 전통과 혁신을 겸비한 고디바 빵들이 기대가 된다.
고디바 베이커리 베스트 셀러 3종
진한 초콜릿 AOP 크루아상 / 5,800원
AOP 버터로 만든 바삭한 투톤 크루아상에 초콜릿을 코팅했다. 고디바 베이커리만의 색이 짙게 묻어나는 초콜릿 크루아상이다.
고디바가 만든 소라빵 / 4,900원
부드럽고 쫄깃한 소라빵 안에 고디바 초콜릿 크림이 들어간 고디바 베이커리의 시그니처 빵이다.
벨지안 초콜릿 뺑 오 스위스 / 6,800원
바삭한 세로결 데니쉬 안에 달콤한 커스터드 크림과 초코칩이 들어간 페이스트리다. 버터 풍미와 초콜리의 조화를 느껴보자.

고디바 베이커리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 더현대서울 B1층
운영시간 매일 10:30~20:00
전화번호 02-3277-0663
월간 베이커리 뉴스 / 박혜아 기자 hyeah0112@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