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뜰리에 오네뜨’에서 진행한 이번 클래스에서 엄태일 셰프는 홈베이커들도 어려움 없이 만들 수 있는 마들렌 3종을 시연했다. ‘레몬 마들렌’, ‘쇼콜라 마들 렌’, ‘피스타치오 마들렌’으로 3가지 제품 모두 참석자들의 취향을 저격하며 많 은 관심을 끌었다. 특히 본격 시연에 앞서 엄태일 셰프는 제과와 제빵의 차이 점, 마들렌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배꼽이 잘 부풀기 위해서는 어떤 점을 신경 써야 하는지 등 베이킹을 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궁금했을 법한 내용 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 설명했다.


간단한 이론 설명 후, 엄태일 셰프는 ‘SP-502’ 스파믹서를 사용해 쉽고 빠르 게 마들렌 반죽을 만들며 시연을 이어갔다. 각각의 마들렌에 어울리는 ‘크렘 시 트롱’, ‘가나슈 몽떼 누아’, ‘가나슈 몽떼 피스타쉬’와 같은 필링 또한 따로 만들 어 조화로운 맛을 이끌어냈다. 공정 과정마다 참석자들이 직접 스파믹서를 이 용해 믹싱하거나 필링을 만들어보는 등 다양한 실습이 진행됐고, 참석자들의 질문에 엄태일 셰프는 친절한 답변은 물론 베이킹 팁까지 전달했다.

특히 시연 중간 스파믹서를 직접 사용해 본 한 참가자는 “콤팩트한 사이즈에 진동과 소음이 적어 집에서 사용하기에 좋을 것 같다”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뒤 이어 완성된 마들렌에 필링을 채워 넣으며 클래스는 종료됐다. 스파코리아 관 계자는 “디테일한 설명으로 클래스를 이끌어준 엄태일 셰프와 참여해 준 참가 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스파믹서를 활용해 더욱 많은 이들 이 다양한 베이킹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하며 클래스를 성공적 으로 마무리했다.
월간 베이커리 뉴스 / 박다솔 기자 bbbogiii24@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