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만 국제 베이커리쇼(Taipei Int’l Bakery Show, 이하 TIBS)’는 대만 베이커리 협회(Taipei Bakery Association)와 찬차오 국제유한회사(Chan Chao Int’l Co., Ltd.) 주최로 대만 타이페이에서 열리는 전시회다. 현재 TIBS는 대만 베이커리 산업을 소개하며 아시아에서 가장 선도적인 베이커리 행사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또 글로벌 시장을 이끄는 전문가와 바이어와의 미팅이 가능했으며 베이킹 장비와 가공 기계, 음료 및 커피 머신, 제과·제빵 재료 및 완제품에 대해서도 폭넓게 다뤘다. 특히 올해에는 ‘2024 대만 베이커리 어워드’, ‘2024 UIBC 주니어 세계 제과 선수권 대회 국가대표 선발전’, ‘2024 대만 갸또 콘테스트’ 등 풍성한 볼거리로 관람객들의 발걸음을 멈춰 세웠다. 더불어 ‘2024 시티 브레드 챔피언십 국가대표 선발전’도 함께 진행되어 내년에 개최될 TIBS에도 많은 관심이 집중됐다.


(사)대한제과협회 참관단 일정
작년 한국국제베이커리쇼에서 (사)대한제과협회는 대만 베이커리 협회와 MOU를 맺은 바 있다. MOU 이후 맞이한 첫 국제 행사인 만큼 (사)대한제과협 회는 마옥천 회장을 비롯하여 우원석 수석부회장, 박동석·심중섭·정인구 부회 장 등 9명을 파견해 전시장을 방문했다.
전시회 당일인 3월 14일, 참관단은 개막식에 참석해 커팅식을 함께 한 후 전시 를 관람했다. 이후 저녁 갈라 디너에 참석하며 다시 한번 돈독한 교류 관계를 확 인했다. 15일엔 타이페이에 자리한 유명 빵집 ‘비바 베이커리(Viva bakery)’와 ‘가오조우 베이크하우스(Gao&Zou’s Bakehouse)’를 방문하여 대만 베이커리 의 트렌드를 파악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도 한-대 관계를 끈끈히 이어갈 것을 약속하며 공식 일정을 마무리했다.

월간 베이커리 뉴스 / 박다솔 기자 bbbogiii24@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