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와 피스타치오 조합에 진심인 편

박다솔 기자 / 2025-01-23 13:44:03
지금 이맘때 가장 맛있는 과일, 딸기. 새콤달콤한 딸기가 떼려야 뗄 수 없는 짝꿍, 피스타치오와 만났습니다. 과즙이 뚝뚝 떨어지는 상큼한 딸기에 고소한 피스타치오가 더해지면 맛은 물론 식감까지 한층 업그레이드되죠. 이렇게 딸기와 피스타치오 조합에 진심인 곳들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실패 없는 극강의 조합을 보여드릴게요.
ⓒ파티스리 까이에

프랄리네 프레지에 / 파티스리 까이에    
직접 만든 피스타치오 프랄리네와 커스터드, 그리고 프랑스산 버터를 사용한 프레지에. 촉촉한 제누아즈 위로 진한 맛을 자랑하는 무슬린 크림이 샌드되어 입안에서 그 존재감을 여실히 드러낸다. 또 부드러운 딸기 크레뫼가 딸기, 피스타치오와 어우러지며 최고의 궁합을 선보인다. 가득 올라간 피스타치오 분태가 씹는 식감까지 더하니 먹는 내내 지루할 틈이 없다.

@patisserie_cahier


ⓒ껠끄쇼즈

클라시크 / 껠끄쇼즈    
‘껠끄쇼즈’의 대표 제품 중 하나인 ‘클라시크’. 층층이 자리한 딸기와 피스타치오의 조합이 한눈에 들어온다. 키르슈 바닐라 글레이즈, 이탈리안 머랭, 피스타치오 다쿠아즈, 피스타치오 무슬린 크림, 딸기로 구성되어 있다. 촉촉하면서도 쫀득한 다쿠아즈 사이로 부드러운 무슬린 크림과 상큼한 딸기의 조합은 간결하면서도 최고의 맛을 선물한다.

@quelquechose_seoul


ⓒ보연희

피스타치오 딸기 크레이프 / 보연희    
크레이프 가운데 박힌 큰 딸기 단면이 침샘을 자극한다. 얇은 크레이프 아래 넘칠 듯 가득 채워진 피스타치오 크림은 고소하면서도 묵직한 맛을 낸다. 딸기 본연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도록 당도를 낮춘 구성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부드러우면서도 쫀득한 크레이프부터 모든 요소를 한입에 떠먹어 보길 추천한다.

@beau_yeonhee


ⓒ챙스베리

피스타치오 프레지에 / 챙스베리
입안에서 딸기 과육이 피스타치오 무슬린 크림과 함께 부드럽게 녹아내린다. 일반적으로 딸기를 크림 안에 샌드하는 형태지만, 딸기를 위에 얹어 완성했다. 라즈베리와 딸기로 만든 콩포트가 중간에서 상큼함을 부여하며, 가벼운 질감으로 마무리한 크림은 차가울 때 최고의 맛을 낸다. 피스타치오 다쿠아즈의 고소함까지 다채로운 맛을 한꺼번에 느낄 수 있다.

@chaengs.berry


ⓒ하프파운드

딸기 피스타치오 티라미수 / 하프파운드
고소한 피스타치오와 쫀득한 피스타치오 몽떼 크림, 바삭한 아몬드 크럼블이 1차적으로 균형 잡힌 맛을 낸다. 몽떼 크림에도 생크림이나 크림치즈가 아닌, 마스카르포네 크림을 사용해 맛의 깊이를 더했다. 그 위로 딸기 콩포트와 새콤달콤한 딸기가 더해지며 디저트의 정점을 찍는다. 편하게 떠먹을 수 있도록 컵에 담겨서 제공되니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겨 보자.

@half__pound


ⓒ아케미

설향 딸기 피스타치오 스노우볼 / 아케미
딸기와 피스타치오의 조화로운 맛을 파르페에 담았다. 진한 맛과 향이 도드라지는 설향 딸기, 고소함 가득한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라즈베리 소스, 진한 다크 초콜릿 아이스크림이 한데 어우러져 겨울에 어울리는 맛을 낸다. 여기에 바삭한 쿠키 크럼, 머랭 볼, 초코 커스터드 크림, 초코 사탕 튀일 등이 맛과 식감을 더하니 달콤한 2월을 즐기기에 충분하다.

@achemice


ⓒ후와후와

피스타치오 딸기 샌드 / 후와후와    
쫀득한 베이글 사이로 피스타치오 크림, 딸기 크림, 그리고 통 딸기가 우뚝 자리하고 있다. 반으로 가르면 등장하는 압도적인 크기의 딸기는 비주얼적으로 나, 맛으로나 베이글의 중심을 잡는다. 이와 함께 중간중간 씹히는 피스타치오는 진한 고소함을 남긴다.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하며, 따뜻한 커피와 달콤한 디저트로 즐기기에도 좋다.

@hwhw._.bakery



월간 베이커리 뉴스 / 박다솔 기자 bbbogiii24@gmail.com


[저작권자ⓒ 월간 베이커리 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다솔 기자

박다솔 / 편집부 기자

월간 베이커리 뉴스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