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초코에 진심인 편

황지온 기자 / 2024-12-24 14:01:39
추운 날씨에 밸런타인데이가 다가오면 자연스레 머리속에 떠오르는 메뉴가 있습니다. 꽁꽁 얼어붙은 손을 따뜻하고 달콤하게 녹여줄 음료, ‘핫초코’인데요. 이런 핫초코에 진심인 곳을 한데 모았습니다. 압도적인 비주얼과 맛은 물론, 각각 뚜렷한 매력을 띠는 핫초코를 소개합니다.
ⓒ오버트 서울

크림 핫초코 / 오버트 서울

‘오버트 서울’은 약수, 합정, 서촌, 연남 4군데에 자리해 서울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다. 추운 날씨 속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는 ‘크림 핫초코’는 오버트의 겨울 시즌메뉴다. 따뜻하고 진한 풍미를 자랑하는 초콜릿 위에 부드럽고 달콤한 크림을 푹신하게 얹었다. 크림 위에는 무르익은 딸기를 장식해 핫초코에 상큼함을 선사했다.

@ouvert_seoul

ⓒ투또톤토

Cioccolata Calda / 투또톤토

‘쇼콜라 콜라다’는 이탈리아어로 핫초코라는 뜻을 가졌다. 이름에 걸맞게 생 초콜릿을 녹여낸 따뜻한 우유에 ‘투또톤토’ 특제 생크림과 초콜릿 슬라이스를 그 위에 얹었다. 겨울하면 떠오르는 핫초코를 보다 더 따뜻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그 외 투또톤토에는 여러 이탈리아 디저트도 있으니, 핫초코와 함께 페어링하여 보다 더 풍족하게 맛을 느껴보자.

@tuttotonto


ⓒ메리트리

눈사람 라떼 / 메리트리

연남동에 11월~2월, 약 4개월 동안 달콤한 눈사람이 손님을 반긴다. 추운 겨울날에만 만날 수 있는 ‘메리트리’의 시즌 음료로 독보적인 귀여움을 자랑한다. 따뜻한 핫초코에서 앙증맞은 산딸기 모자를 쓴 마시멜로우 눈사람이 반신욕을 즐긴다. 눈사람의 귀여운 모습에 먹는 것을 잠시 주저하겠지만 결국 초콜릿의 달콤함에 취해 금방 자취를 감출 것이다.

@cafe_meritree


ⓒ유월커피

더티초콜릿  / 유월커피

‘더티초콜릿’은 ‘유월커피’의 첫 번째 시그니처 음료다. 시그니처 메뉴인 만큼 다양한 연령층이 즐기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논커피로 만들었다고 한다. 원한다면 에스프레소를 추가해 초콜릿과 함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직접 정성 들여 만든 초코 소스와 푸근한 우유가 조화를 이루며 기분 좋은 달콤함을 선물한다. 더티하지만 예쁜 비주얼을 즐기며 핫초코에 녹아 들어보자.

@june_yourcoffee


ⓒ베이크드바이연

눈사람 핫초코  / 베이크드바이연

추운 겨울을 맞이해 ‘베이크드바이연’에서도 몸을 녹여줄 핫초코를 내놓았다. 진한 초콜릿 소스와 시럽, 파우더의 배합으로 만든 수제 초콜릿 페이스트에 크리미하고 부드러운 벨벳 스티밍 우유를 더했다. 그 위에 차갑고 실키하게 휘핑된 크림을 잔뜩 올려 달콤함과 풍성함을 선물한다. 대망의 장식, 귀여운 눈사람 마시멜로우를 올려 입도 눈도 즐거워지는 음료 완성. 가득 올린 마시멜로우 위에 흩 날린 시나몬 파우더가 킥!

@baked_by_yeon


ⓒ잔치집

핫초코  / 잔치집

우유에 다크 커버추어 초콜릿과 코코아 파우더가 통으로 들어간다. 진하고 씁쓸한 초콜릿 베이스가 차가운 생크림과 만나 단맛이 더해져 마치 아이스크림을 연상케 한다. 그 위를 초콜릿이 장식해 핫초코를 완성한다. 먼저 티스푼으로 크림을 떠서 달콤함을 즐긴 후 남은 크림과 초코 베이스를 음미하면 진한 초콜릿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zanchizip


ⓒ웰 하우스

마시멜로우 핫초코  / 웰 하우스

석촌호수 인근에 위치한 ‘웰 하우스’의 핫초코는 겨울에만 만날 수 있다. 수제 초코 소스 베이스에 부드럽게 스팀한 우유를 부어 만든다. 몽글몽글한 스팀 폼 위에 미니 마시멜로우와 초콜릿 슬라이스가 푸짐하게 올라갔다. 겨울날 호수를 산책하다 문득 몸이 추워진다면 웰 하우스에 들러 ‘마시멜로우 핫초코’로 따뜻하게 녹이고 가자.

@wellhaus_official


월간 베이커리 뉴스 / 황지온 기자 hwangjion6@gmail.com

[저작권자ⓒ 월간 베이커리 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지온 기자

황지온 / 편집부 기자

월간 베이커리 뉴스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