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파불고기 키쉬 / 졸리파이마켓
바삭한 파이지 안에 달걀 필링과 여러 부재료를 넣고 구워 내는 키슈. 이러한 키슈에 한국인들이라면 절대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맛, 대파 불고기를 얹어 구웠다. 달짝지근하면서도 짭조름한 대파 불고기는 부드러운 달걀 필링과도 완벽한 궁합을 자랑하며 위에 뿌려진 치즈가 단짠의 조화로움을 극대화한다. 무더운 여름 철, 시원한 맥주와 즐기기에도 좋다.
@jollypiemarket

유자 하트 초콜릿 케이크 / 해피해피케이크
촉촉하고 부드러운 파운드케이크에 유자, 유자 제스트, 시트러스 리큐르를 충분히 입혀 유자향이 시트 안쪽까지 깊게 배도록 만들었다. 유자 특유의 상큼하면서도 씁쓸한 느낌이 가려지지 않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유자 초콜릿으로 만든 가나슈와 초콜릿 코팅은 케이크에 유자 맛을 강조하면서도 입안에서 부드럽게 마무리되도록 한다.
@happyhappy.cake

보리콩산보리콩 보리콩완보리콩 / 르우
완두콩의 제주도 방언인 보리콩. 진한 향긋함을 자랑 하는 쑥 스콘 안에 완두 앙금과 완두콩을 넣고 인절미 크럼블을 올려 구워 냈다. 완두 앙금을 가득 넣고 구웠지만, 당도가 높지 않아 끝까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살아 있는 완두콩 알이 입안에서 으깨지며 본연의 맛을 내니 그 달콤함에 집중해 보는 것도 좋겠다.
@cafe_reu

참외 / 디끌레
청량하고 단정한 맛을 가진 참외에 다양한 풍미를 입혀 산뜻하게 담았다. 제철을 맞아 한층 달콤해진 참외를 꿀리, 참외&캐모마일&딜 콩포트로 재해석했다. 여기에 바삭한 코코넛 크럼블, 딜 마스카르포네 샹티이 크림, 시트러스한 맛이 살아 있는 베르가모트 젤리, 레몬 제스트까지 더해 완성했다. 완벽한 한 입을 위해 모든 요소를 한 번에 푹 떠서 즐겨 보길 바란다.
@patisserie_decle

당귀 쌍화 카카오 샌드쿠키 / 파티세리아모니
평소 다양한 한국적인 식재료로 디저트를 만드는 ‘파티세리아모니’. 특유의 씁쓸한 맛이 강한 당귀와 한국인들이라면 익숙한 향의 쌍화를 샌드쿠키로 새롭게 구성했다. 조합만 들으면 생경하기 그지없지만, 생각 외로 진한 카카오 가나슈와 조화로운 맛을 뽐낸다. 어느 맛 하나 크게 튀지 않으며, 은은한 맛과 향이 입안을 감싼다.
@patisseriearmoni

쑥 티그레 / 리피칩
겉은 살짝 바삭하고 속은 촉촉, 쫀득한 티그레. 그 속을 쑥 가나슈로 가득 채워 ‘쑥 러버’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우리밀, 난각번호 1번 달걀, 유기농 우유, 동물성 생크림만을 사용해 구워 내는 티그레는 그 자체만으로도 맛있지만, 진한 초록빛 쑥 가나슈와 어우러지며 색다른 맛을 낸다. 우유와 함께 아이들 간식으로도 제격이다.
@leepicheep.official

임금님쌀 / glt 젤라또
한국인들의 주식, 쌀을 젤라또와 조합했다. 우유에 바닐라 빈을 듬뿍 넣어 만든 젤라또에 익힌 쌀을 토핑으로 올려 완성했는데, 이 식감이 별미다. 한 스푼푹 떠먹으면 느껴지는 익숙한 바닐라 향에 씹으면 씹을수록 올라오는 구수한 쌀의 풍미가 조화롭다. 쫀득하게 씹히는 쌀알이 먹는 내내 재미를 선사한다.
@glt_gelato
월간 베이커리 뉴스 / 박다솔 기자 bbbogiii24@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