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고'배 / 호미앤멜로우
손님들이 집처럼 편안하고 차분한 공간에서 계절 에 맞는 디저트를 즐겼으면 한다는 ‘호미앤멜로우’ 의 ‘'신고'배’. 신고배를 사용하여 만드는 부드러운 배 조림을 넣은 배 젤리, 라임 커드, 계피 빵 드 젠 을 넣어 만들었다. 여기에 우유의 맛이 강한 이보아르 화이트 초콜릿을 활용해 무스 케이크로 완성 했다. 한 입 베어 물면 배의 아삭한 식감이 그대로 전해지며 배 특유의 달콤함이 다가온 가을을 느끼 게 한다.
@homeyandmellow_cafe

대추 휘낭시에 / 파티세리 아모니
한국적인 식재료를 이용하여 디저트를 만드는 ‘파티세리 아모니’의 시그니처 메뉴 ‘대추 휘낭시에’. 오랜 시간 조린 대추를 체에 내려 껍질과 씨를 제거하여 정성스럽 게 대추고를 만들고, 아낌없이 넣어서 만들어낸다. 촉촉한 피낭시에와 윗면에 올라가는 바삭한 대추 크럼블의 식감이 매력적이며, 인위적인 단맛이 아닌 대추의 진하 고 자연스러운 달콤함에 부담 없는 한 입을 즐길 수 있 다. 각각의 식재료가 모두 본연의 맛을 품고 있어 많은 이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patisserie_armoni

하바구 무화과 클라시크 / 껠끄쇼즈
좋은 재료로 프랑스 디저트를 만들고 있는 ‘껠끄쇼 즈’의 ‘하바구 무화과 클라시크’. 해남의 무화과 농 장에서 공수한 높은 품질의 무화과를 사용한다. 무화과 잎을 우려낸 크림, 피스타치오 다쿠아즈, 밤 꿀, 블루치즈 등으로 무화과와 어울리는 맛과 향을 듬뿍 담았다. 은은한 단맛이 매력인 디저트로 남녀 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시트에 콕콕 박혀 있는 무화과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quelquechose_seoul

꺄뜨꺄흐 호지차 / 리프노즈드아쉬지
프랑스 구움과자와 디저트 전문점 ‘리프노즈드아쉬지’가 만드는 ‘꺄뜨꺄흐 호지차’. 호지차 파운드케이크로 고품질의 제주산 호지차 가루로 만들며, 먹으 면 먹을수록 더욱 구수한 호지차의 향과 맛이 입안 가득 퍼진다. 파운드케이 크 위에는 호지차 아이싱을 더해 또 한 번 깊은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가을의 느낌을 듬뿍 담아 구워내어 따뜻한 차 한 잔과도 잘 어울린다.
@l_hypnosehj

흑임자 치즈케이크 / 썸띵어바웃커피
계절별로 제철 재료를 활용해 디저트를 만드는 ‘썸띵어바웃커피’의 ‘흑임자 치즈 케이크’. 치즈, 크럼블, 시트 모두에 흑임자 가루가 들어가며 고운 흑임자 가루를 넣어 만들어 텁텁한 맛이 적다. 시트에는 밤이 박혀 있어 전체적으로 은은한 단맛을 내며, 밤의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위에는 흑임자와 잘 어울리는 팥과 흑임자 크럼블이 올라가 식감을 더해주며 전체적으로 고소한 맛을 선물한다.
@something_about_coffee_

애플 크럼블 / 슈가하이
제철 식재료들을 활용하여 디저트와 음료를 만드는 ‘슈가하이’의 ‘애플 크럼블’. 촉촉한 시트와 사과를 직접 조려 만든 사과 필링, 위에는 바삭한 크럼블이 올라가 달콤한 사과의 맛을 제대로 살렸다. 특히 사과 필링에 사과의 아삭한 식감이 살아 있어 식감과 맛 두 가지를 모두 잡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카페 오픈 초기부터 꾸준히 사랑받는 메뉴 중 하나이다.
@sugarhigh_cafe

밤테린느 / 코히루
일본식 디저트인 테린을 주로 다루는 ‘코히루’의 ‘밤테린느’. 꾸덕하고 쫀득한 식감의 밤맛 테린에 보늬밤을 넣어 테린과 어우러지는 달콤한 밤의 맛을 한층 더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생크림과 함께 제공되어 같이 먹으면 생크림이 테 린의 부드러움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한다. 많이 달지 않고 밤 본연의 맛을 끝까지 충분히 즐길 수 있다.
@cafekohiru
월간 베이커리 뉴스 / 박다솔 기자 bbbogiii24@gmail.com